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 해 3장의 빌보드 하나위 앨범을 기록했던 비틀스와 BTS의 실체.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8:37

    과거와 달리 현재의 체감으로는 많은 부분에서 뒤지지만. 그래도 빌보드 넘버원이라는 상징성은 유효해 보인다.한국에서도 빌보드 차트가 도움이 된 것은 라디오 전파를 통해 소개되면서다.​ ​ 80년대 팝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90년대 들어 싼 보컬의 개인 취향의 노래 카웅데우에 지배하던 빌보드 차트였다. 청감적으로도 충분한 참고자료가 되기에 충분했다. 또, 현재와 같이 다양하지 않은 정보 체제였기 때문에, 빌보드. 영국의 차트 의존도는 절대적이에요.​ ​ 그렇게 자신 이미 80년대에도 Mtv와 music비디오 즉 영상 매체가 생기쟈싱, 빌보드 차트의 절대적인 힘도 쥬루오도우루옷고 자신의 대중의 노래에 대한 의존도도 이분화된다.유튜브는 유튜브에서. 한 자신의 과인이 원하는 것을 곳곳의 인터넷상에서 찾아 간편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등 현대에 와서는 빌보드가 과거처럼 친숙한 구조가 됐다.국내 일반적인 기준과는 거리가 멀었던 빌보드 차트로 볼 수 있다. 빌보드 차트라는 존재는 나를 알아도. 실제로 꾸준히 관찰해 온 이들은 국내 팝송 마니아들이 자신의 대중가 관련 종사자 정도로 한정됐다고 밝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그러다가 한류로 케이팝 용어가 국제화된 현재 기준으로는 어느 정도 중간쯤 되는 시기에 원더걸스. 싸이 등에 의해서도 빌보드 차트가 국내 미디어에 의해서도 공유되었다.사실 별 비중이 없었던 것을 국예기로 과도하게 다뤘다고 느낄 정도. 본질 없는, 또는 본문이 없는 헤드라이형 씨의 기사에 불과했다. 해외 노래 마니아의 입장에서 오랫동안 빌보드 차트를 관찰해 온 글쓴이로서는 그랬다는 겁니다.국내에서도 노래평론가가 아닌 대중문화평론가들이 꼽는 BTS와 비틀스 현재도 마찬가지다. 해외 방송에서 BTS의 선전을 보면서 비틀즈를 다루고 있는데. 국내 언론은 분별없이 다뤘다.즉 노래의 스타일이 자신의 노래의 개인 취향이라는 절대적 본질적인 것은 배제하고 대중의 노래에 대한 무지를 대신해 개연성으로 연결시키려 하기 때문에. 그 환유법은 엉망인 한 일간지 논설위원은 BTS가 빌보드 music 어워드에서 수상했기 때문에 노랫소리가 인정됐다고. 노랫소리가 없다고 한 교수(실명을 거론)의 반론을 듣고 싶다. 라고 힘을 주어 쓴 것처럼...(빌보드 music 어워드는 노랫소리가 아닌 대중성적인 시상식에서 팝가 청자에겐 체감된다) 어느 날 본 BTS 관련 책자를 발간한 저자의 비틀스를 다룬 일간지 인터뷰 언어는 팬덤 현상 정도로 보였다. 깨어나면 그렇게 불쾌한 일은 아니었다.그러자 기자들이. 논설위원들이 기타 가평론가가 아닌 대중문화평론가들이 안과 비틀스를 결합해 언론의 기능으로 공론화되는 부분에서는. 웃음을 자아낸 것으로부터, 왜곡되는 상황으로 흘렀던 것 같다.본질 없이 어느 정도의 상징적 효과를 위해 쉽게 빌려온 것은 적당히 쓰면 됩니다.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옥주현의 가창력으로.김구라가 '와 휘트니 휴스턴이 울고 가는데요'라는 설정은 청자들에게도 상식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유쾌함이 될 수 있다. 효과적인 하달 수단이 될 수는 있어도 거부감의 강도는 약해 보인다.그러다 누군가 이를 본질적으로 진지하게 발전시켜 버리면 불쾌할 대상도 생길 수 있다.김완선은 대한민국의 마동 자신이다.수사학으로 족하다. 그렇게 가볍게 국내에서는 통했다.그만큼 마돈 자신이 될 수 없으니. 매든 자신의 방대한 기록이 자신의 성과와 결부되지는 않았다. -역설적으로 영미 언론이 진지하게 비틀스와 연결한다면. 엄청난 비난이 일어났을 겁니다. 그러자 해외 대중의 기준에서도 개연성 또는 대립구도를 형성할 수 없는 관계로 볼 수 있어 상징적 효과를 위한 수단에 그쳤다.실체적으로 비틀스가 아니다. BTS와 연결될 만한 역대 아이돌급을 끌어들여 현재의 아이돌 스타라도 연결한다면. 불편하게 했을 겁니다.요컨대 어느 정도 자신의 무지를 발판으로 삼을 수 있을 때 거론할 수 있는 팀이 비틀즈뿐만이 아닐까 하는 견해를 갖게 됩니다.​ ​ → 주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타 등의 악기를 연주하며 스쿨 밴드에서 로큰롤 꿈을 키운 한 0대 청년들이 다음 비ー톨즈이프니다니다.록 메가면의 밴드들에게 현재까지도 너희로 작용하는(노래를 만들어 연주하고 노래하고 사운드에 대해 고민하고 확장시켜)것도. 비틀스 현상 때문이다.→남녀. 세대간 차별없이 노래로 전달되는 개인적 취향.이런 전제를 두더라도 BTS가 비틀즈에 영향을 받을 만한 것이 없듯이 노래 스타일이 자신을 추구하는 방향은 같지 않다. 나이는 극과 극의 전혀 다른 두 팀입니다.또, 기계적인 수치로는 내용할 수 없습니다만. 60년대 비틀 현상으로 현재의 BTS의 팬텀도 비교할 정도는 아니다. 비틀스 관련 다큐멘터리 영화를 많이 봐도.현 시점에서 성적이 자신의 음반 판매량에 비해 거론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국내 언론이 진지하게 개연성을 두려는 부분이 엉뚱한 현상입니다.빌보드 앨범 차트 1위 실체 ⇒ 일주일 1위 앨범과. 2주일 이상 한위 앨범의 차이는 크고 본다. 그만큼 아티스트의 인지도나 발매 시점의 적극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일주일 1위에 머문 뒤 매장된 앨범도 많다. 그래서"넘버 원"앨범이라도 생각 히스 것조차 어려운 1주간 한위의 앨범도 많다.​ ​ 더 내용은 빌보드에서 2주 이상의 앨범 차트 정상을 유지하는 것은 영미의 톱 아티스트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뭔가 하는 간단한 것도 없다.​ ​ 즉 2주 이상을 기록합니다란. 프로모션 패키지 이벤트 등이 작용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장기간의 1위 음반은 노래라는 본질적인 것으로 대중이 구매를 시작했다는 반증입니다. 결국 누적 판매량에서 드러난다.​ ​ ​ 한해 3장의 빌보드 한위 앨범의 실체.


    >


    ​ ​ 비틀스 ​ 1964년도. ​되어 비틀스는 30주 빌보드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즉 22주일 오랜만의 정상에 있지 않았을 정도. 일년 반 이상을 1위에 올랐다.​ ​ Meet the Beatles!11주일(연속)The Beatles'Second Album 5주(연속)A Hard Day's Night 14주(연속)​ ​ ​ ​ BTS​ 2018↔ 2019(실제로는 단 년은 아니다. 즉 한년 동안 만든 거죠.)​ Love Yourself:Tear 1주 2018.6Love Yourself:Answer 1주 2018.9Map of the Soul:Persona 1주 2019.4비틀스 빌보드 역대 기록을 초래한다면 더 멀어진다. 비틀스는 빌보드 차트에서도 최고 성적과 역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굳이 이런 단면적인 차트 비교가 아니더라도. BTS와 비틀즈를 연결시키는 것 자체는... 해외 음악 마니아들의 관점에서 보면 무지에 불과한 것 같다. 즉, 비틀즈를 전혀 모르면 된다. 비틀스, 다른 건 밴드 네이다조차 생각 못했나?​


    >




    >


    쓰는 사람으로서는 BTS sound락을 많이 즐길 만큼 접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중 sound 락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순간 공론화한 적이 있다. 당연한 것이라고 의견했어요. 여기에 한국의 입장도 자연스레 가세했다. 그러면서도 자신답게 (그럴 이유도 없이) 과도하게 쓰려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BTS가 아닌 본질 없는 미디어를 내용으로 하고 싶었다.BTS 입장에서도 그런 어떤 언론의 형태가 BTS를 위한 것인지 의견을 물어보는 것이었다.언론의 빌미로 이용하는 데 불과해 보이기 때문이었다.​​


    >


    >


    폴 매카트니의 출연 프로그램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존 레넌과의 우정이었지만 국내에서 비틀즈와 관련해 기사화된 것은 찾아볼 수 없었다.​​​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